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잔액조회 최대70만원 지원

by 남프 2024. 7. 3.

해마다 여름은 더 더워지고 겨울은 더 추워지고 있습니다. 여름은 시원하게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해서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에너지 바우처는 에너지 취약계층으로서 소득기준과 세대원 특성기준을 충족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받으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잔액조회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받게 되면 하절기와 동절기 바우처의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절기 바우처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사용 할 수 있고 동절기 바우처는 10월 4일부터 내년 5월 25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사이트에서 에너지 바우처의 잔액을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이용안내

    하절기와 동절기에 따라 신청 방법과 사용 방법이 다르니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신청 안내

    하절기 에너지 바우처는 '요금차감' 방식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절기 에너지 바우처는 '요금차감'과 '국민행복카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차감 방식

    신청 대상: 도시가스, 전기, 지역난방을 주로 사용하며, 요금 고지서에서 자동 차감을 희망하는 가구가 해당됩니다.

     

     

    하절기: 전기 요금에 대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절기: 도시가스, 전기, 지역난방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에너지의 최근 요금고지서를 가지고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다음 달부터 요금이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요금차감은 2025년 5월 25일까지 에너지 공급자에서 차감 신청을 완료하고, 요금 고지서가 청구된 경우에 한해 지원됩니다.

     

    3. 국민행복카드 방식

     

    신청 대상: 전기, 도시가스, 등유, LPG, 연탄을 주로 사용하는 가구가 해당됩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후, 은행 등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에너지원 직접 구입이 가능합니다.

     

    등유, LPG, 연탄: 에너지 바우처 사용이 가능한 가까운 가맹점을 방문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 배달료도 포함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전기, 도시가스: 한국전력공사에 전화(국번없이 123)를 하거나, 도시가스 영업소를 방문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ARS), 온라인, 자동이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한전 및 도시가스 회사별로 결제 방식과 결제가 가능한 카드 종류가 다를 수 있으니, 사용 전에 반드시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에너지 바우처 사용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이 제도를 잘 활용하여 에너지 비용을 절감해보세요!